페이지 선택

갤럭시 내 파일 ftp 접속 시 “파일이 없습니다” 문제 발생

갤럭시 내 파일 ftp 접속 시 “파일이 없습니다.” 표시 될 때 (AdGuard 사용 중)

갤럭시 기본 파일 관리자인 “내 파일”은 “네트워크 저장공간” 확장 기능을 통해서, ftp(sftp) 또는 네트웤크 드라이브(SMBv2/SMBv3)를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AdGuard를 사용할 경우에는 ftp 접속은 되지만, “파일이 없습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ftp 서버의 디렉토리 목록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AdGuard 설정

일반적으로 AdGuard 필터링에서 제외를 하기 위해서는 AdGuard > 앱관리 에서 해당 앱을 선택하고, “AdGuard를 통한 트래픽 라우팅”을 꺼주면 AdGuard 필터링에서 해당 앱이 제외가 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방식으로 “내 파일”을 AdGuard 필터링에서 제외를 하더라도, ftp 디렉토리 목록은 계속해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경우 AdGuard에서 “네트워크 저장공간 관리자”를 찾아서 필터링 목록에서 제외하면 ftp 접속 후 디렉토리 목록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AdGuard 사용자 분들 중에서 갤럭시 내 파일에서 ftp 접속은 정상적으로 되는데, 디렉토리/파일 목록이 “파일이 없습니다”라고 표시될 때 설정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경우는 아직 경험하지 못했는데, 혹시나 AdGuard 문제가 아닌 다른 문제로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해결 방법이 있을 때에는 본문에 추가 해 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