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선택

DC 전원이 필요할 때 5.5파이 커넥터를 주로 사용했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USB-C PD 트리거 보드를 사용하게 DC 전원이 필요할 때 손쉽게 DC 전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SB-C PD Trigger Board 사용 후기

USB-C PD Trigger Board output

제가 구매한 제품은 총 2가지 제품을 하나는 WeAct 제품이고 하나는 이름 없는 제품입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아래 테이블과 같습니다.

항목WeAct USB-PowerUSB-PD Trigger Board
출력(Output)5V , 9V, 12V, 15V, 20V9V, 12V, 15V, 20V
변경방법(Change output)딥스위치(Dip Switch)납땜(Soldering)
크기(Size)30.09mm x 20.06mm23mm x 12mm
핀헤더 사용(Pin header)사각 스퀘어 사용 가능
라운드 사용 가능
사각 스퀘어 사용 불가
라운드 사용 가능
특이사항터미널 블럭 사용 가능
USB-C PD 트리거보드 비교(usb-c pd trigger board compare )

DC 출력 확인

제가 주로 사용하려는 DC 전원은 12V이고, 해당 전원의 출력은 두 제품 모두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었습니다. WeAct 제품의 경우 딥스위치로 편리하게 출력 전압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 된 전압도 정상적으로 출력 되었습니다.

PD Trigger Board 의 역활이 USB-C PD 충전기에 원하는 출력 전압을 요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력 전압의 안정성은 사용하는 USB-C PD 충전기에 따라서 달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고정하기 불편한 것은 단점

DC 5.5 커넥터의 경우 구멍만 뚫려 있으면 어딘가에 고정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USB-C PD 트리거 보드는 어딘가에 고정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별도의 고정 블럭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구매정보

  • 아래 링크는 제휴 링크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상품을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 될 수 있습니다.
  • 알리익스프레스 특성 상 제품 가격이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구매하시기 전에 가격을 검색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제품에 대한 문의는 해당 제품 판매자에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명Link
WeAct USB-PowerAliexpress
USB-PD Trigger BoardAliexpress